Concept Communication

개념 커뮤니티

조안호개념커뮤니티 <중등1기>를 시작으로 조안호개념을 공부하기 위한 각 기수별 모임들이 이루어집니다. 각 모임별로 원활한 학습이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수학과의 대결 - 가우스 10기를 마치며 - 서혜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서혜린
댓글 0건 조회 576회 작성일 23-10-24 19:40

본문

슬렁슬렁 수학 공부를 하다가 데카르트를 시작했을 때 조안호 수학과의 대결이 시작되었습니다. 공부를 조금 하다가 갑자기 양이 확 바뀌었을 때 저는 정말 혼란스러웠습니다. 조안호 수학을 처음 만났을때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지금부터 저의 조안호 수학과의 대결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을 못해서 매우 함들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엄마와 선생님께서 계속 칭찬을 해주셨고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공부생활에 조금씩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멋진 엄마 덕분에 저는 진도를 다른 아이들에 비해 아주 빠르게 나갔습니다. 물론 어려운 강도 있었긴 하지만 저희 엄마와 선생님의 도움으로 나름 수월해 해쳐나갔습니다. 그래서 다 마쳤을 때 ‘이제 쉴 수 있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주 황당스럽게도  엄마가 복습을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남은 시간동안 데카르트를 열심히 복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 안에 성공했죠. 저는 그 때 수학과의 대결이 끝이고 이겼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니었죠. 수학과의 대결은 죽을 때 까지 있는 것만 같습니다. 왜냐하면 나머지 중학교 과정, 고등학교 과정 등 아직 수없이 많이 남아 있었기 때문이란걸 알게되었습나다. 그리고  가우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공부생활에 어느정도 익숙해서 그런지 데카르트 보다는 내용이 어려워도 덜 힘들게 느끼며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번 가우스 시간에는 여름 방학과 여행, 캠핑, 추석이 겹치며 노는 날이 많아져서 가우스 수업 기간안에 데카르트때처럼 복습을 다 하지는 못했습니다. 피타고라스 시작 전까지 못다한 함수 복습을 다 할 생각입니다.
 200일 동안 19강을 열심히 했는데 저를 도와주신 엄마와 선생님께 매우 감사드립니다. 조금 있으면 피타고라스를 시작하는데 복습을 더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됩니다. 3주라는 시간은 너무 짧은 것 같습니다. 복습을 더 못해도 꼭 피타고라스를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겪은 조안호 수학과의 대결 이야기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